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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모두 동의합니다.
이용약관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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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총칙>

 

1[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쓰리제이(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패밀리 웹사이트(이하 웹사이트라 합니다)를 통하여 제공하는 재화 및 교육용역(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용어의 정의]

웹사이트 : 회사가 재화 또는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온라인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이용자 :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재원생 회원을 말합니다.

회원 :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와 학생코드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재원생 회원 :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였지만 아이디(ID)만을 부여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온라인 서비스만을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온라인서비스 : 회사가 웹사이트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교재구매, 디지털 콘텐츠 등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오프라인서비스 : 회사의 웹사이트와는 별개로 회사가 각 지역에 설립한 보습학원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학습테스트, 모의고사, 입시설명회 등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아이디(ID) : 이용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학생코드 :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비밀번호(Password) : 서비스 이용 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하며, 자세한 사항은 본 약관 제25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디지털 콘텐츠(Digital Contents) : 회사가 제작하여 웹사이트에서 제공 및 판매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서,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전자우편(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

SMS(short message service) : 이동전화를 통한 메시지를 말합니다.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이용자의 게시물 :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 또는 비재원생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3[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고, 전자우편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명확히 통지하며, 그 외의 경우에는 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내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14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 및 사이트의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30일 이상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는 회원탈퇴 및 로그인 시 제공하는 동의창에서 동의거부의 방법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와의 별도의 계약이 약관과 충돌이 있는 경우 당사자 간의 계약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2장 서비스>

 

4[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의 배송 또는 디지털 콘텐츠의 서비스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회사는 재화 등의 품절, 서비스 제공자의 계약만료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디지털 콘텐츠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디지털 콘텐츠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디지털 콘텐츠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5[서비스의 중지 및 제한]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지 및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또는 고장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4. 내란, 폭동, 전쟁 등 국가비상사태의 경우

5.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회사는 전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지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따라 배상합니다. ,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따라 그 상당 금액을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6[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등]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 화면, 회사 웹사이트, 회원가입 시 이용자가 직접 작성한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회사가 서비스하는 상품에 대하여 회원 가입 시 기입한 전화번호로 전화권유판매를 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온라인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회사의 전화권유판매에 대한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패밀리 사이트에 대한 정보제공에 동의한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수정>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오프라인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회사 정책에 의해 오프라인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비재원생 회원으로 전환되며, 회사는 전자우편 또는 유선상 등의 방법으로 비재원생 회원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비재원생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휴면회원의 탈퇴신청 전까지 동조 제1항부터 제4항까지의 방법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휴면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탈퇴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탈퇴회원에게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장 회원>

 

7[회원가입]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학생코드의 유무로 회원과 비재원생 회원을 구분하며, 비재원생 회원의 경우 회사의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3항 및 제4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14세 미만인 경우(, 법정대리인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는 가능)

5.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6.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은 제16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 등록은 회사 및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등록된 정보는 회사로 저장됩니다. 각 운영사이트에서는 회사에 저장된 IDPASSWORD로 별도 가입 없이 로그인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8[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신청 3일 이내에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의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디지털 콘텐츠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웹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허위·거짓 정보를 유포하는 경우

5. 특정인 또는 특정단체에 대한 음해성, 또는 악성 정보를 게시 또는 유포하는 경우

6.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 또는 제25조 내지 제27조에 위반되는 행위를 한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으며,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제8조 제1항에 의해 회원에게 통보하고, 회원은 30일 이내에 소명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12개월 동안 접속이력이 없는 이용자를 휴면회원으로 전환하며, 전환 시 제 9조에 의해 이용자에게 전환사실을 통지합니다. 휴면회원에 대한 개인정보 파기 등의 절차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9[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SMS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가입 당시 또는 개인정보 변경 시에 잘못 오기된 전자우편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의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웹사이트의 게시판(공지사항) 또는 팝업창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 합니다.

 

 

<4장 구매계약>

 

10[구매신청]

이용자는 회사의 웹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호 내용을 제공합니다. 다만,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는 생략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및 디지털 콘텐츠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구매계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전 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마우스 클릭)

5. 디지털 콘텐츠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7. 단강 동영상강의 상품에 대한 수강시작일 선택

 

11[계약의 성립]

회사는 전조와 같은 구매계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구매계약신청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다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경우는 가능하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한 구매계약은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기타 구매계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사의 승낙이 제13조제1항의 수신 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의 승낙 의사표시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12[결제방법]

웹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디지털 콘텐츠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회사가 지급한 적립금 또는 교재교환권

 

13[수신 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통지를 진행합니다.

수신 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 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개시 또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 및 제17조의 철회규정과 제20조의 환불규정에 따라 처리가 이루어집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주문)신청 후 제11조에 의한 결제방법으로 그 신청일로부터 6일 이내 결제대금의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별도의 의사표시 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하며 주문내역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14[재화 및 서비스 공급]

회사는 이용자의 디지털 콘텐츠 구매에 따른 결제 확인 후 즉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배송이 필요한 경우에는 결제확인 후, 7일 이내에 배송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전자우편 등으로 알려 드리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비용 부담자, 배송기간 등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회사가 책임 있는 사유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시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15[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재화 결제금 및 입금액 등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과오금 발생사실을 안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6[재화 등의 구매계약철회, 반품 등]

회사와 온라인서비스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기간(수강기간) 이내에는 회사 고객센터 및 웹사이트 환불게시판에 구매계약의 철회 및 반품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교재 등의 재화를 배송 받은 경우 배송 받은 날로 14일 이내에 반품·교환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이 제한됩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전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구매 계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는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철회권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구매계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7[디지털콘텐츠 등의 구매계약철회, 변경 등]

회사의 본 약관상 청약철회 및 환불규정 등은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콘텐츠 산업 진흥법 등을 반영하였습니다.

이용자는 구매계약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서비스 개시 7일 이내에 최초 1회에 한하여 가능하며 변경 가능 조건은 동조 3항의 환불기준과 동일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언제든 구매계약 변경이 가능합니다.

동영상강좌의 취소 및 환불은 이용기간(수강기간) 내에만 가능하며, 회사는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의 반환기준에 따라 다음 각호와 같이 이용자의 결제대금을 환불합니다. , 패키지 상품 등 일부 상품의 경우 별도의 반환기준에 따릅니다.

1. 프리패스 동영상강좌 상품은 이용자의 구매에 의한 회사의 수신확인 통지 시점부터 수강기간이 시작됩니다. 이용자의 환불 요청 시 본조 제3항 제7호의 부분환불 절차에 의해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2. 이용자가 단강 동영상 강좌 상품을 구매하였을 경우 이용자는 구매일로부터 1개월 이내로 수강시작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수강시작 전 이용자의 환불 요청이 있을 경우 대금을 전액 환불하며, 수강 시작 후 이용자의 환불 요청이 있을 경우 본조 제3항 제7호의 부분환불 절차에 의해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3. 패키지 상품 구매의 취소는 이용기간 내에만 가능합니다. 해당 기간 내에 샘플을 제외한 실제 수강한 부분(인터넷으로 강의를 열거나, 강의 또는 자료를 다운로드 받거나, 학습기기로 저장한 경우 등 포함)이 있는 경우에는 본조 제3항 제7호의 부분환불 절차에 의해 환불이 이루어지며, 해당 패키지 상품별로 환불에 관한 특별한 안내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그에 따릅니다.

4. 증정품(교재, 사은품)이 포함된 경우 처음 수령했을 때 상태 그대로 증정품을 반환하여야 하며, 왕복 택배비는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증정품의 사용으로 인하여 반환이 불가한 경우 환불금액에서 증정품 가액이 차감됩니다,

5. 온라인 모의고사의 경우는 미응시일 경우 환불 가능하나 응시 시작일로부터 1일 초과 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6. 위 제1호 및 제2호의 경우에 이용자가 실제 수강하지 않았더라도 강의를 열람 또는 다운로드 했다면 이미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부분환불의 경우 수강기간 내에 실제 수강한 요금을(인터넷으로 강의를 열거나, 강의 또는 자료를 다운로드 받거나, 학습기기로 저장한 경우 등 포함) 공제하고 반환합니다. 다만, 기간제 정액상품, 이벤트성 강좌, 비정규 강좌, 특별기획 강좌 등은 해당 상품별로 안내된 환불절차에 의하여 환불됩니다.

8. 전호의 요금은 구매가를 기준으로 합니다.

전항의 제3호 및 제4호의 경우 강의의 특수성상 총 강좌수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해당 강좌의 전체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3항 및 제4항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구매계약철회, 변경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는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철회·변경권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오프라인 강좌의 취소 및 환불은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아래와 같이 이뤄집니다.

교습비등 반환기준(18조제3항 관련)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182항제1호 및 제2호의 반환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교습을 할 수 없거나 교습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을 일할(日割) 계산한 금액

18조제2항제3호의 반환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교습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교습 시작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전액

총 교습시간의 1/3 경과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총 교습시간의 1/2 경과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총 교습시간의 1/2 경과 후

반환하지 않음

 

교습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교습 시작 전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전액

교습 시작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해당 월의 반환 대상 교습비등(교습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의 기준에 따라 산출한 금액을 말한다)과 나머지 월의 교습비등의 전액을 합산한 금액

 

비고

1. 총 교습시간은 교습기간 중의 총 교습시간을 말하며,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교습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2. 원격교습의 경우 반환금액은 교습내용을 실제 수강한 부분(인터넷으로 수강하거나 학습기기로 저장한 것을 말한다)에 해당하는 금액을 뺀 금액으로 한다.

 

18[수강시작일 설정 및 서비스 일시정지]

단강 동영상강좌 상품의 경우 이용자가 상품 구매 시 수강시작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구매일 당일로부터 1개월까지의 기간 중에서 수강시작일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수강시작일을 설정하지 않은 경우 구매일로부터 1개월이 경과한 시점부터 수강이 시작됩니다.

단강 동영상강좌 상품을 제공받는 이용자는 수강기간 중에 최대 7일까지 이용기간을 정지(일시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강의재생 시 일지정지 해제 여부를 확인하며, 이용자의 확인 시 일시정지 기능이 해제됩니다. 이용자의 확인이 없더라도 일시정지 가능기간이 모두 소진된 경우 일시정지 기능이 해제됩니다.

회사는 패키지상품의 경우 수강시작일 설정 및 서비스 일지정지 기능을 제공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러한 내용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고 있습니다.

 

19[환불 및 반환 규정]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또는 고객센터 및 웹사이트 환불게시판에 구매계약철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이미 지급 받은 당해 결제대금을 3 영업일 이내에 환불하며 과오금이 생길 경우 제14조 제 2 항에 의거 처리합니다.

전항의 대금이 적립금으로 결제한 경우는 적립금이 환원됩니다.

회사는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또는 서비스 등의 대금을 결제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구매계약철회, 교환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제비용(배송료, 수수료 등)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아래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1. 공급받은 재화 등이 훼손·망실 되었을 경우(, 이용자의 고의·과실이 없어야 함)

2. 공급받은 재화 등이 회사에 신청한 것과 상이할 경우

3.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른 경우

4. 서비스공급 또는 배송의 지나친 지연으로 인한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있는 경우

3항의 경우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가 대금청구의 정지 또는 취소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1항 및 제4항의 규정을 준용하여 적용합니다.

 

20[할인쿠폰]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재화 및 디지털 콘텐츠 구매 시 구매고객에게 할인쿠폰 또는 적립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모든 재화 및 디지털 콘텐츠를 구매하는 경우에 결제금액의 일정액에 해당하는 할인쿠폰을 부여합니다. 다만,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할인쿠폰 발급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콘텐츠 판매정책 및 이벤트에 따라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이 명시된 할인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3. 할인쿠폰은 회사의 서비스제도로서 결제 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으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5. 할인쿠폰의 사용기한은 할인쿠폰마다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6. 고객이 주문을 취소하거나 환불하였을 경우, 이미 사용한 할인쿠폰은 모두 소멸되며 재발급 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복원 또는 상응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1[할인정책]

회사와 구매계약이 가능한 재화 등의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재화 등에 각각 정한 할인율을 적용하여 공급할 수 있습니다.

회사와 구매계약이 가능한 디지털 콘텐츠 등의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다만, 별도의 특정이 있는 경우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패키지 또는 이벤트성 상품에 대하여는 회사에서 정한 할인율을 적용할 수 있으며, 회사의 할인정책 시행 이전에 구매한 상품의 경우 할인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2강좌 이상 구매계약신청을 하는 경우 강좌에 따라 할인율이 적용될 수 있으며, 할인을 적용할 재화는 회사가 별도 공지합니다.

3. 기타 회사에서 정한 강좌

할인사유가 중복되는 경우, 이용자는 한 가지만을 선택하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5장 권리와 의무>

 

23[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14세 미만 이용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정보도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3. 전화번호 및 이동전화번호

4. 희망ID(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6. 전자우편주소

7. 메일링 서비스 및 이동전화 문자정보 서비스 수신 여부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 이용자가 패밀리 사이트에 대한 정보제공에 동의한 경우

6.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배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는 불법 이용 식별을 위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IP정보 및 캡쳐화면(강의복제, 동영상 레코딩 프로그램 실행 시) 등의 자료를 수집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인터넷 수강 장소가 3군데를 초과하거나 의심스러운 중복 로그인 기록이 나타나는 경우 해당회원에게 경고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구매정보 확인을 위해 수집된 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는 안전한 암호 알고리즘으로 암호화하여 저장됩니다.

 

24[회사의 의무]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3중의 방화벽을 설치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를 보호합니다.

회사의 재화 또는 서비스 공급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회사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5[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8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용자는 비밀번호 생성 및 관리방법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분

개인정보 생성규칙

비밀번호 최소길이

· 영소문자(a~z, 26), 숫자(0~9, 10) 및 특수문자(32) 3종류 이상으로 구성하여 최소 8자 이상으로 입력합니다.

· 특수문자 32개 예시

~ ! @ # $ % ^ & * ( ) _ - + = [ ] [ ] | ; :‘ “ < > , . ? /

추측하기 어려운 비밀번호 생성

· 생성한 비밀번호에 12345678 등과 같은 일련번호, 전화번호 등과 같은 쉬운 문자열이 포함되지 않도록 합니다.

· love, happy 등과 같은 잘 알려진 단어 또는 키보드 상에서 나란히 있는 문자열도 포함되지 않도록 합니다.

비밀번호의 주기적인 변경

· 비밀번호에 유효기간을 설정하고 적어도 6개월마다 변경함으로써 동일한 비밀번호를 장기간 사용하지 않습니다.

동일한 비밀번호 사용제한

· 2개의 비밀번호를 교대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26[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의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웹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3자에게 본인 아이디를 판매 기타 공유하는 행위와 빔프로젝트 등 영상물로 불특정 다수에게 상영 및 전시하는 행위

 

 

<6장 법률관계>

 

27[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이용자는 웹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합니다.

 

28[벌칙]

이용자는 제25조 및 제26조의 의무를 이행 또는 위반행위를 한 때에는 제8조에 의해 자격이 상실될 수 있으며, 회사는 그에 따르는 손해배상청구와 관련법령에 따라 형사 처분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9[계약해제 및 해지]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제 및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고객센터 및 웹사이트 환불게시판, 회사의 각 지점을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일전까지(, 해지일이 법정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2일전까지) 이를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3 영업일 이내에 해제 및 해지 업무처리를 완료합니다.

본조 제1항의 고객센터는 주말 및 공휴일의 경우 운영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의 용이한 계약해제 및 해지 신청을 위하여 웹사이트 환불게시판을 24시간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계약해제 및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0[분쟁해결]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인 고객센터와 민원게시판을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접수하고 신속히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즉시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사안에 적절한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31[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합니다.(필수)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쓰리제이(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 정책은 정부의 법률 개정, 정부의 지침 변경, 회사의 정책 수정, 변화 등의 이유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될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합니다. 이용자들께서는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총칙

2)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방법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4)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5) 쿠키(cookie)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6)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이 권리와 그 행사방법

8)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9) 개인정보의 파기방법 및 파기절차

10)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11) 링크사이트

12) 게시물

13)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14)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5)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6)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17)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8) 광고성 정보 전송

19) 고지의 의무

 

1. 총칙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 및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방법

회사는 이용자들이 상담이나 서비스 신청을 이용하기 위한 개인정보들을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수집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방법

- 웹사이트 회원가입을 통한 온라인상에서의 개인정보 수집

- 이용자의 구매 시 결제, 물품배송 및 주문내역 확인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 웹사이트 채용공고란을 통한 온라인상에서의 개인정보 수집

- 각 지점 입학원서 작성을 통한 오프라인상에서의 개인정보 수집

회원 가입 시에 수집하는 필수 정보와 선택정보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필수 항목 : 희망 아이디, 비밀번호, 학생코드, 이름, 생년월일, 이메일 주소, 주소, 휴대폰번호

- 선택 항목 : 학교, 가입경로, 학부모 연락처, 메일링, SMS 서비스 수신여부, 집 전화번호, 성적

또한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 기록

- 서비스 부정 이용(강의의 복제 및 레코딩 등) 시 사용자의 이용화면 캡쳐

 

인재채용 시 지원서 작성에서 수집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의 정보 중에서 성명, 현주소, 연락처, 사진파일, 군필여부, 생년월일, 자기소개서의 정보는 채용을 위한 필수 항목이며, 나머지 정보는 지원자들이 선택적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 기본사항 : 성명, 성명(한자), 생년월일, 현주소, 연락처, 휴대폰번호, 이메일, 사진파일, 희망연봉, 성별

- 인적사항 : 결혼여부, 종교, 취미/특기

- 학력사항 : 학교명, 학과, 소재지, 기간, 입학/졸업여부, 평점/만점

- 경력사항 : 기간, 회사명/연수, 부서, 직위/직책, 퇴직사유

- 병역사항 : 군필여부, 복무기간, 군별, 면제사유, 계급

- 보훈/장애 : 장애유형, 장애등급, 장애인정시기, 보훈번호, 보훈구분

- 자격증 및 어학사항 : 자격증명, 발행일, 발행처, 어학시험명, 어학점수, 시험일, 전산능력

- 가족사항 : 관계, 성명, 생년월일, 직업/직장명, 동거여부

- 자기소개

강사채용 시 지원서 작성에서 수집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필수 항목 : 성명, 주소, 생년월일, 성별,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학력사항, 경력사항, 희망근무지점, 성범죄 및 아동학대 범죄경력조회 회보서(채용 이후 제출)

- 선택 항목 : 자격증, 저서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가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합니다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습니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합니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회원가입정보]

회사는 이용자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 생년월일 : 본인 식별 및 수강생영수증 작성에 이용

-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이메일 수신여부, 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의 안내

- 주소 : 경품과 쇼핑 물품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 그 외 선택항목 :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를 위한 자료

 

,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인재채용 지원서 정보]

회사는 본사 및 지점에 입사하길 원하는 분들이 직접 방문하지 않고 지원할 수 있도록 온라인 지원서를 통해 입사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성명, 성명(한자), 생년월일, 현주소, 연락처, 휴대폰번호, 이메일, 사진파일, 자기소개서 : 서류전형 또는 면접 시 본인 식별 및 연락수단을 위해 이용

- 희망연봉, 경력사항, 자격증 및 어학사항 : 선택항목으로 채용직무에 적합여부를 식별하고, 참고하기 위해 이용

- 인적사항, 학력사항, 병역사항, 가족사항 : 선택항목으로 지원자가 본인의 상세사항을 입력을 원할 경우 입력하며, 채용 시 참고하기 위해 이용

 

회사는 인재채용 시 개인 인적사항으로 인재 채용에 필요한 최소의 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으며, 채용과 무관한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5. 쿠키(cookie)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회사는 회원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이용자의 추가정보를 이용자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 않습니다.

쿠키 사용의 목적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합니다.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 제공

- 회원과 비재원생 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 이용자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에 활용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가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회원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7.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으나,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회사가 이용자에게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회원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공유사실을 고지하고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제휴관계 :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관리되는지에 대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가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 위탁 처리 :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위탁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범위, 업무위탁 목적, 위탁 처리되는 과정, 위탁관계 유지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매각, 인수합병 등 :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 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고지 및 동의방법은 웹사이트 초기화면의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10일 이전부터 고지함과 동시에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1회 이상 개별적으로 고지합니다.

 

회사는 인재채용 시 지원서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통합아이디 서비스

- "통합아이디"서비스란 당 웹사이트 회원가입을 통해 패밀리사이트를 전부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로 하나의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통합아이디"서비스는 회원로그인, 회원정보변경, 회원가입 및 탈퇴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구분

사이트명

사이트주소

공유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통합사이트

쓰리제이

www.corp3j.co.kr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집전화번호

주소

출신학교

학과

회원가입경로

이메일,SMS

수신동의여부

통합 회원가입이

완료된 시점부터

회원 가입 탈퇴

완료 까지

교육브랜드

쓰리제이홈

www.3jhome.co.kr

쓰리제이엠

www.3jm.co.kr

쓰리제이에듀

www.3jedu.co.kr

출판·서점·미디어

쓰리제이북스

www.3jbook.co.kr

단끝

www.3jvoca.co.kr

 

통합아이디 서비스의 동의거부

- "통합아이디"서비스는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동의하지 않음으로서 패밀리사이트의 회원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가입하신 사이트에 대한 이용 외 타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8.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웹사이트의 나의 공부방 > 개인정보 수정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 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회원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회원님은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의 나의 학습 > 개인정보변경에서 회원탈퇴버튼을 클릭하거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회원님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사의 인재채용 시 입력한 지원서의 개인정보에 대해서 지원자가 원할 경우 언제든지 정정 및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서의 개인정보는 수집 후 30일 경과 시 자동 삭제되며, 즉시 정정 및 삭제하실 경우에는 인재채용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 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정정 및 삭제에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의 정보에 대해서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이 경우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은 이용자가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열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인재채용 시 입력한 지원서의 개인정보를 해당 채용기간동안 보유하며, 이 경우 채용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채용하지 않은 지원자의 정보는 입력 후 30일이 경과할 경우 자동삭제되며, 채용기간 중이라도 지원자가 열람 및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지체 없이 열람 및 삭제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의 파기방법 및 파기절차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 집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인재채용 시 입력한 지원서의 개인정보를 채용이 완료되는 즉시 파기하며, 보존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1.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기술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회원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2. 링크사이트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 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3. 게시물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 스팸(spam)성 게시물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회사의 저작권, 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 회사는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 시 특정부분을 삭제하거나 기호 등으로 수정하여 게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 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하시기 바랍니다.

 

14. 수집한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 없이 고객님의 개인정보 취급을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고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기관 및 그 사실을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회원님에게 고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하겠습니다.

 

회사의 이용자의 개인정보 위탁 처리 시 수탁업체 및 위탁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롯데택배

교재 및 물품의 배송 관련 업무

회원 탈퇴 시 즉시 / 위탁계약 만료 시

KG이니시스

전자지불서비스

회원 탈퇴 시 즉시 / 위탁계약 만료 시

서울신용평가정보

회원관리 서비스 - 아이핀인증

해당 업체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로서 별도 저장하지 않음

윤디스크

동영상 서버관리

회원 탈퇴 시 즉시 / 위탁계약 만료 시

잉카 네트웍스

PMP다운로드 서비스

PMP 기기내역 / 위탁계약 만료 시

 

15.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 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16.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와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센터

- 전화번호 : 070-4066-1074

- 주 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716-1 대선빌딩 4층 쓰리제이에듀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익일 오전 12시까지 가능합니다.

(토요일/일요일은 휴무 휴무)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7.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이용자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이용자가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책임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소속

이름

직위

전화

E-mail

주식회사 쓰리제이 운영관리팀

김지원

과장

070-4066-1074

zxcv7336@3jedu.co.kr

 

18.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아동 및 법정대리인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 . 아동의 서비스 가입을 위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서비스 가입 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 .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9. 광고성 정보전송

회사는 이용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이용자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의 처음에 명시하고 전자우편 본문의 주요내용을 표시합니다.

- 전자우편의 본문란 : 이용자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팩스, 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중에 수신거부를 할 수 있는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20.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보호정책은 20171115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10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 제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에 동의합니다. (선택)

제3자 제공, 위탁업무에 대한 동의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업무의 위탁을 위해 제공되는 정보는 업무에 한해 한정적이며, 각 업체는 위탁을 받은 목적을 벗어나서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위탁업체 위탁 업무

주식회사 이니시스 각종 결제 인증

㈜ 한진택배 도서배송, 반품 교환수거 서비스

㈜ 윤디스크 시스템 관리 운영, 동영상 보안